2024-12-17 03:30 (화)
노타-코오롱베니트, 온디바이스 산업 안전 관리 솔루션 사업 협력 나서
상태바
노타-코오롱베니트, 온디바이스 산업 안전 관리 솔루션 사업 협력 나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12.06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노타 채명수 CEO, 코오롱베니트 최상문 상무
왼쪽부터 노타 채명수 CEO, 코오롱베니트 최상문 상무

온디바이스 AI 선도기업 노타(대표 채명수)가 코오롱베니트(대표 강이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제조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AI 사업 협력에 나선다. 또한, 노타는 70여 개 AI 기업이 참여한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에 새로 합류했다.

노타는 이번 협력을 토대로, 코오롱 그룹 차원의 사업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제조-금융-건설 분야에서 코오롱베니트가 보유한 1천 개 이상의 대규모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사를 발굴하고 자체 솔루션 공급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노타는 ‘KOLON DX Fair 2024’에 참가해 코오롱그룹 계열사 임직원 대상으로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기반 산업 안전 관리 솔루션을 소개하고, 산업 현장의 안전성과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방안을 제시했다. 비전언어모델 VLM(비전언어모델, Vision Language Model)을 활용하여 재학습 없이도 바로 현장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코오롱베니트는 AI 얼라이언스 참여사의 사업 활성화와 협력 강화를 위해 참여사 솔루션을 상품화하는 ‘프리패키지’, 고객 대상의 ‘AI 도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AI 사업화 지원 캠페인 ‘부스트 팩’ 등의 지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최상문 코오롱베니트 ITD본부장은 “노타가 보유한 VLM 기반의 독자적인 AI 특화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 참여사들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호 노타 CTO는 “이번 협력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며 다양한 산업에서 노타의 혁신 AI모델 최적화 기술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참여사 간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자체 솔루션을 시장에서 상품화하는 등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타는 지난 7월 SKT가 주도한 ‘K-AI 얼라이언스’, 최근 글로벌 반도체 기업 퀄컴의 ISV 파트너 및 IoT 엑셀러레이터 등에도 참여해 산업별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