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 블록오디세이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블록오디세이는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ISO27001은 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표준이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기술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4개 분야 93개 세부 항목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블록오디세이의 이번 인증 획득 범위는 정보보호 부서에 국한되지 않고 인사·총무,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부서 등 조직 전반을 아우르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시스템, 사무 공간, 전산실을 포함한 물리적 공간까지 모두 포괄하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국제 기준을 충족했다.
블록오디세이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전환 컨설팅,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인프라 구축, 솔루션 개발, 운영 및 유지보수까지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카드, SK렌터카, 아모레퍼시픽 등 다수 금융기관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블록체인 지갑, 토큰증권 및 RWA 플랫폼, 기관용 가상자산 트레이딩 플랫폼, 유통이력 관리 솔루션, NFT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 블록오디세이에게 이번 인증 획득은 큰 의미를 갖는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기업, 기관 대상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정보보안은 핵심적인 요소다. 고객들의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시장의 신뢰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오디세이는 이번 ISO27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정보보안 강화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보안 정책 개선과 임직원 대상 보안 교육 강화, 최신 보안 기술 도입 등을 통해 고객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보안 체계를 갖추게 됨으로써 해외 고객들의 신뢰도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황학선 블록오디세이 대표는 “이번 ISO 인증 획득은 우리 회사가 고객의 소중한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증명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속적인 보안 체계 개선과 혁신을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오디세이는 금융기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인프라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이다. 주요 제품으로 △서비스형 블록체인 월렛 △STO/RWA 플랫폼 △기관용 가상자산 트레이딩 플랫폼 △SCM 솔루션 △NFT 발행 솔루션 등이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