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케이앤씨텍(대표이사 최귀철)은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거치대 전문브랜드 아콘(ARKON)이 기아자동차의 ‘기아 라이센스드 액세서리’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아 라이센스드 액세서리는 기아자동차가 다양하고 가치 있는 카라이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상품성이 우수한 차량용품 브랜드를 선정, 운영하는 액세서리 라인이다.
아콘 거치대 제품은 EV9 전용 액세서리로 기아 카앤라이프몰과 아콘코리아 공식몰, 아콘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런칭하게 됐다.
주요 제품들로는 스위블로버스 트레이 차량용 컵홀더, 무선N오토 FOD 멀티앵글 차량용 헤드레스트 무선충전 거치대, 맥포드 헤비듀티 보조석 맥세이프 무선충전거치대 등이다.
트레이 제품군은 기아 EV9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써 EV9에 특화된 제품이며 컵 2개를 컵홀더에 놓고 사용하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같이 시청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특히 TAB-RSHM96과 TAB-RSHM6 모델은 버킷 타입의 EV9용에 장착이 가능한 태블릿 헤드레스트 거치대이다.
아콘은 1988년 설립 후 전 세계 수십 개 국가 유수 기업들의 OEM/ODM 파트너 역할을 하며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내비게이션, 위성 라디오 등의 모바일 기기와 전자기기 마운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방송, 화상회의, 원격수업용 방송장비 거치대와 트럭 및 상용차 운행 기록장치용 거치 솔루션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국내에는 ㈜케이앤씨텍이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현재 약 1천여 종 이상의 아콘 거치대를 유통해오고 있으며 신제품도 시간차 없이 빠르게 런칭하고 있는 중이다. ㈜케이앤씨텍은 아콘 외에도 피스마운트의 테이블오더용 태블릿 거치대와 웨이팅 스탠드 등을 국내 다수업체에 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주)케이앤씨텍 관계자는 “스마트폰 거치대의 가장 큰 시장 중 하나가 차량용인데 이번 기아 라이센스드 액세서리 브랜드 선정으로 시장 내 영향력이 더 커짐은 물론 아콘의 가치를 인정 받게 된 것 같다”며 “우수한 제품을 꾸준히 선별해 국내 환경에 가장 잘 맞고 고객만족도 높은 제품을 빠르게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