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45 (금)
GS네오텍, AI-ML 기반 보안솔루션 서비스 ‘사이트디펜더’ 출시
상태바
GS네오텍, AI-ML 기반 보안솔루션 서비스 ‘사이트디펜더’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08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대응력 갖춘 봇 디펜스, 디도스 공격 대응, 다양한 분석 규칙 보유한 WAF 등 보안 기능 제공
GS네오텍 사이트디펜더(Site Defender) 대시보드
GS네오텍 사이트디펜더(Site Defender) 대시보드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이 AI/ML(머신러닝) 기반 차세대 서비스형 보안 솔루션 서비스 ‘사이트디펜더(Site Defend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이트디펜더는 경량화된 차세대 보안 솔루션 서비스로 WAF(Web Application Firewall), 봇 디펜스, 디도스 프로텍션 등 총 3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GS네오텍은 셀프매니징이 아닌 관제를 포함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문제 발생 시 사용자가 직접 해결하거나 벤더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대비하여 저렴한 특징이다.

사이트디펜더는 시장에 출시된 WAF 서비스 중 많은 분석 규칙(Ruleset)을 보유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개별 기업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보안 환경의 구축 지원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고객 IT 인프라에 보통의 보안 솔루션을 도입할 경우 네트워크 트래픽에 한 홉(데이터가 출발지에서 목적지 사이에 통과해야 하는 중간 장치들의 개수)이 더 생겨나고 네트워크 전반의 속도에 영향을 주어 트래픽 지연율이 늘어나기도 한다. 반면 사이트디펜더는 트래픽 지연율을 큰 폭으로 단축해 안전한 방어 체계를 구축하더라도 낮은 지연율을 보인다.

또한, 사이트디펜더의 봇 디펜스 기능을 통해 불법 봇 및 매크로를 자체적으로 빠르게 판단하고 대응한다. 국내 한 골프장 온라인 부킹 플랫폼에서 사이트디펜더를 도입하여 불법 예약 매크로 프로그램 차단하고 온라인 예약 환경을 쾌적하게 만든 사례가 있다.

뿐만 아니라, DDoS 공격에 대해서는 GS네오텍 CDN이 국내 IDC(Internet Data Center)에 많이 분산되어 있으며 많은 트래픽을 처리하기 때문에 특정 PoP(Post Office Protocol)가 멈춰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대비되어 있다.

GS네오텍 IT사업본부 서정인 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사이트디펜더는 사용자의 보안 인프라를 한층 강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앞으로도 벤더사의 높은 퀄리티의 엔진과 함께 사용자에게 필요한 부가적인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여 보다 나은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AWS 2018 올해의 파트너상, 2021 커스터머 서포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또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구축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 국내에서 DX시장을 선도하는 IT기업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