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22:50 (토)
대전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5월 자동차정비검사산업기사 양성과정 모집 실시
상태바
대전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5월 자동차정비검사산업기사 양성과정 모집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1.05.09 2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에서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실기필기 과정 및 전기내선공사 국비지원의 교육생을 모집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집 예정인 전기기능사 과정은 각종 전기자격증을 취득하는 첫 관문으로 전기분야 진출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뽑힌다. 경력과 학력 나이 등 자격 제한이 없이 없으며 취득 후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철도공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자동차정비검사산업기사 국비 무료교육 과정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모집을 실시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직업훈련이 필요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실업자 1년, 재직자 3년이었던 기간도 5년으로 확대되었고 혜택도 300~500만원으로 증가되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성공패키지)는 미취업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총 3단계 직업상담, 일경험프로그램, 취업알선으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1,2유형으로 나뉘며 신청기간은 별도로 없으며 지역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는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급과 함께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대부분 석사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교수진과 중부권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전기내선공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한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과 함께 중부권에서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는 자동차정비교육학원 등 자동차관련자격증, 기능사뿐만 아니라 학교부설로 중장비운전학원, 지게차, 굴삭기 등 건설기계 안전교육원 관련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