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8:20 (수)
11대 중과실사고 보장, 운전자 보험으로 해결 가능해
상태바
11대 중과실사고 보장, 운전자 보험으로 해결 가능해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6.15 1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자동차를 구입했을 때 필수적으로 가입하는 자동차 보험이 보험료만큼 보장 혜택이 든든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에 운전자 보험이 필요없다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사실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은 특징이 전혀 다른 상품이다.
 
자동차 보험은 사고 발생 시 자동차에 대한 손해를 보장하는 보험이지만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운전자의 신체적, 행정적, 법률적인 부분을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때문에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필히 운전자 보험 상품도 준비해야 한다.
 
그렇다면 운전자 보험 상품 가입 시 주의해야 할 가입요령은 무엇일까? 먼저 운전자 보험 비교 견적 시 11대 중과실로 인한 교통 사고 처리 지원금 담보를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데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가 사망했을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있어 꼭 필요한 보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벌금, 방어 비용에 대한 보장 금액을 되도록 크게 가입해야 좋은데 사고 발생 시 피해자와 합의를 했다고 하더라도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벌금에 대한 행정적 책임은 부담을 해야 한다. 또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 경우 그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보장 금액을 되도록 크게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운전자 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추가 선택해 보장받을 수 있는데 상해 관련 담보를 잘 선택하면 상해 보험 상품으로도 같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특약으로는 상해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골절진단비, 화상진단비 등이 있으니 활용하는 것도 좋으며 만일 운전자 본인이 부상을 당할 경우에는 본인에게 적용되는 위로금이나 입원일당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아울러 운전자 보험, 상해 보험 추천 상품을 가입할 때에는 보장 기간을 잘 선택할 필요가 있는데 요즘은 평균 수명이 많이 늘어나 보장 기간을 최대한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20년 납 80세 또는 100세 만기로 가입하는 추세인데 만약 보장 기간이 짧을 경우 추후에 재가입을 하고 싶어도 병력이나, 사고 이력 등으로 보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주의해 운전자 보험 혜택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현재 운전자 보험 상해 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는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등이 있으니 여러 회사의 운전자 보험 비교 견적을 받고 가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운전자 보험 가격 비교 전문 사이트(cancerok.com/license-vh.php)에서는 홈쇼핑,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만원 운전자보험, 영업용 운전자보험 등 다양한 상품 순위 비교가 가능하며 실시간 상담을 통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보험 관계자는 조언하고 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