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0:30 (수)
안성종로기숙학원, 수학이 강한 학원 선행반12월 29일 개강
상태바
안성종로기숙학원, 수학이 강한 학원 선행반12월 29일 개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9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오는 29일에 대입선행반 개강을 하고 문과 3반, 이과 3반을 모집하며 각 반 30명 내외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더 큰 목표”를 위한 한 발 빠른 시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21 수능 1등급을 목표로 재수생을 모집하는 것이 골자다. 

2020 수능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표를 받은 학생 중에는 일찌감치 재수를 시작하는 학생도 있다. 2020 수능 성적이 목표하는 대학에 많이 부족한 경우나 고3 시절 수능에 전념을 못했던 학생들은 수능 성적 향상을 위해 일찍 선행반에서 학습을 하기도 한다.

선행반은 정규반에 비해 약 한 달 보름 정도 먼저 수능학습을 시작한다. 정규반은 보통 2월 중순에 시작하여 수능일까지 총 9개월 정더 수능준비를 한다. 선행반은 한 달 보름 정도 더 수능학습을 하여 총 11개월 정도 수능준비를 하게된다. 

수능은 비교적 객관적인 시험이라는 성격을 갖는다. 타고난 유전자가 좋은 경우 좀 더 유리할 수는 있지만, 대부분은 학습량에 비례해 수능 성적을 획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 달 보름의 학습량차이는 적지 않는 차이이다. 정규반에 비해 선행반에서 먼저 재수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수능 고득점에는 매우 유리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 선행반에서 재수를 한 모 학생의 경우, 2018수능에서 국어 5등급 수학 7등급 영어 4등급 탐구1과목 8등급 탐구2과목 7등급을 받고 선행반에서 재수를 시작했다. 

선행반부터 열심히 노력한 결과 2019 수능에서는 전과목 1등급을 받고 연세대 경영학과에 합격했다고 한다. 1년 만에 성적이 이렇게 많이 향상되는 경우는 매우 드문 경우이기는 하다. 

하지만 수능 성적 대폭 향상이 불가능한 것도 아님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수능성적이 다소 낮은 학생이나 의대나 치대를 준비하는 학생 또는 수능 성적을 큰 폭으로 상승해야 할 학생은 선행반에서 재수를 시작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수능 성적 향상을 위해 주요교과목 담임제도를 실시한다. 주요과목 담임제도란 입소 시부터 수능시험을 치를 때까지 해당과목의 담임선생님이 책임지고 지도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수학의 경우 과목담임선생님은 해당 학생의 현 수학 과목의 실력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향후 효과적인 학습방안을 지도한다. 이후 모의고사를 치고 나면 피드백을 통해 학생의 부족한 점을 점검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지도한다. 1년 동안 한 학생의 수학 실력을 책임지고 향상시키기 위한 밀착형 멘토 역할을 하여 학생들의 수능 1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 안성종로기숙학원의 핵심 교육시스템이다. 

그리고 수학 수업시간이 가장 많고, 무료로 진행되는 클리닉 수업을 통해 부족한 실력을 보충할 수 있다. 그리고 1:1 Q&A제도를 통해 개별지도를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수학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국어와 영어에서도 교과담임제도를 통해 학생과 1년간의 로드맵을 함께 작성하고 해당교과목의 멘토로서 수능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마이산 가장자리의 학습환경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56년 전통의 종로학원 교육시스템을 적용한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며, 종로학원이 직영하는 믿을 수 있는 기숙학원이다. 

최신식 샤워시설과 비데가 있는 2인 1실의 신축 기숙사건물과 넓은 운동장, 체력단련실, 쾌적한 학습공간을 갖춘 호텔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을 다녔던 학생이나 학부모들로부터 추천도 많이 받는다고 한다. 

9년째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대입선행반에 대해 전화상담이나 방문 일정을 예약한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2021 대학 진학 컨설팅을 겸한 상담과 견학을 제공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