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19:15 (목)
소품 활용도 좋아 원룸 인테리어 , 인테리어가구 꾸미기 어렵지 않아
상태바
소품 활용도 좋아 원룸 인테리어 , 인테리어가구 꾸미기 어렵지 않아
  • 김호영 기자
  • 승인 2019.12.11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나만 쉴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취미이자 여러가지 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중 혼자사는 자취생들이라면 셀프 인테리어를 한 번쯤이라도 꿈꾸고 있을 것을 것이다. 조그맣고 작은 자취방을 크고 넓게 쓰는 것은 혼자 사는 자취생 모두가 바라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내 소중한 공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1인용 인테리어 가구를 소개한다.

원룸 인테리어 시 낮은 가구 활용

높은 받침대를 가진 침대, 길이가 긴 테이블 등 차지하는 면적이 넓은 가구를 배치하면 방을 더 좁게 만드는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혼자 사는 이들을 위한 자취방 및 원룸 인테리어 시 길이나 높이가 낮은 가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높이가 낮은 가구들로 집 인테리어를 시작하면 시야를 트이게 할 뿐더러 방을 더 아늑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바꿀 수 있다.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 가능한 조명

집을 꾸밀 때 인테리어 가구를 놓을 공간이 여의치 않다면 여러가지 소품을 활용하는 것도 집안 분위기 전환에 도움이 된다. 부담 없는 비용으로 무드 있는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조명'. 인테리어의 꽃이라 불리는 조명은 공간의 기능 및 상황 이용하는 사람에 따라 분위기를 취향에 맞게 이끌 수 있다. 특히, 그 중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무드등이나 작은 조명들은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정서적인 감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집안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전환시키고 싶다면 침대 및 테이블 옆 한켠에 작은 조명 소품을 두어 아늑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효과를 마음껏 즐겨보자.

자취 새내기를 위한 핀과 점토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공간을 더욱 다채롭게 꾸미고 싶다면 못질 할 필요 없는 벽걸이 제품을 주목해보자. 자취방 아이디어 상품들 중 핀과 점토는 못으로 벽을 손상 시킬 일 없이 액자나 그림은 물론 다양한 소품들을 걸어 둘 수 있어 간편한 방법으로 개성 있는 자취방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이로 인해 자취방을 손상 없이 깨끗하고 느낌 있게 집안을 꾸밀 수 있다. 이에 자취방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 제품을 이용해 못 자국 없이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개성만점 자취방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