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스타즈(FiveStars 이하 파이브스타즈)’의 개발사 ‘스카이피플(Skypeople, 대표 박경재, 이하 스카이피플)’은 차세대 분산형 알고리즘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 이하 해시그래프)’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9월에 열렸던 UDC 2019에서 ‘스카이피플’은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기술, 블록체인을 도입한 새로운 게임 ‘파이브스타즈’를 발표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의 가장 큰 숙제였던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파이브스타즈’의 인게임 내에서도 자체적으로 지갑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해결하고, 트랜잭션 수수료에 대한 부분도 대납 기능을 사용하여 일반 이용자들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블록체인을 모르는 이용자들도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해시그래프’는 컨센서스 서비스뿐 아니라 암호화폐 서비스, 스마트 콘트랙트 서비스, 파일 서비스도 동일한 해시그래프 컨센서스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성능, 신뢰도, 공정성, 프라이버시 보호 모두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헤데라 컨센서스는 스테이블 코인, 주식 시장, 오딧 로그 (Audit Log),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 가능한 서비스로 인식되고 있다.
‘스카이피플’은 이번 `해시그래프`와 제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확장 가속화와 더불어 공정성, 프라이버시 보호를 대표하는 ‘해시그래프’의 컨센서스 서비스 경험이 ‘스카이피플’의 야심작 ‘파이브스타즈’에 어떻게 녹여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스카이피플’의 블록체인 게임 ‘파이브스타즈’가 14일 부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9에서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이례적으로 대규모 부스를 계획 중이다. 관람객은 블록체인 관련 지식이 없어도 지갑 생성부터 대체 불가 토큰(NFT)이 적용된 무기까지 적용된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