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7:45 (수)
'재수정규반 성공을 위해', 2019년 2월 10일 개강 이천청솔재수기숙학원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어
상태바
'재수정규반 성공을 위해', 2019년 2월 10일 개강 이천청솔재수기숙학원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01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1.png

이천청솔재수기숙학원 정규반 학생들은 2월 10일(일) 개강하여 2월에는 개념정리를 하면서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서 정시 대비를 위해 방향을 잡아준다.

6월까지가 1학기인데 초기집중이 중요하다. 수능을 며칠 앞두고 슬럽프로 헤매는 수험생 대부분이 1학기 초기집중에 실패한 수험생들이다.

등급에 따라 국, 영, 수 시간이 다르다. 개인별 자율학습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주기 위해 오후 3시면 국, 영, 수 수업을 끝내고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으며, 밤 11시까지 질문 강사는 항상 대기하고 있다.

반인원은 25명을 기준으로 수준별로 철저히 분반하여 운영하며 성적에 따라 반이동이 가능하다. 기숙학원의 생명은 성적과 생활을 관리에 있다. 한반당 학과담임과 생활지도교사가 주로 관리하지만 학과담임은 강의에 집중하면서 관리까지 힘들다. 그래서 부담임제도를 두어서 합동으로 관리한다. 국, 영, 수 선생님들이 전체 인원을 나눠서 1:1 진도 체크를 하면서 개인의 취약부분을 확인 점검한다. 뿐만 아니라 진학실장은 매일 의무적으로 10명씩 진학지도 내지 공부방법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준다.

반별로 국, 영, 수 전담 강사가 한반을 책임지고 진도확인을 통해서 학과에 대해 직접 관리를 해 주는 대면관리 시스템이 이천청솔재수기숙학의 정점이다.

이 시스템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반별인원이 25명 정도 소수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까지 공부에 소홀히 했던 수험생들도 이런 제도로 관리를 해 주기 때문에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본원의 가장 큰 특징은 수학이 강한 학원이라는 점이다.

가장 중요한 수학과목은 일주일에 정해진 시간에 의무적으로 수학 담당 강사를 만나서 진도체크를 받아야 하며 앞으로 나갈 진도에 대해서 담당선생과 약속을 이행하면서 평소에 못했던 질문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갖게 된다. 계획대로 약속한 진도를 나가는 본원생에게는 개인별로 유사문제를 제시하고 해설을 해 준다.

국어는 수능 직전까지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 과목이다. 모든 과목에서 국어만큼 점수를 예상하기 어려운 과목도 없다. 국어 영역에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것 중 하나는 독서 분야의 지문 읽기다. 특히 과학과 기술, 경제와 관련한 지문은 전문적인 내용까지 다루는 경우가 있어 읽는 것조차 버거워하는 학생이 많다. 하지만 독해가 어려운 건 내용이 전문적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는 아무리 어려운 내용이어도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을 감안해 지문을 만든다. 즉 내용의 깊이보다 독해를 방해하기 위해 일부러 깔아 둔 장치가 어려움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출제의 내막을 빨리 파악하여 대비해 주어야 한다.

이천청솔재수기숙학원에서는인문(월), 사회(화), 예술(수), 과학(목), 기술(금), 고전소설(토)마다 주어진 지문을 읽고 요약하는 훈련을 10개월을 해야 한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비문학을 정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강조한다.

공동생활을 통해서 경쟁도 하면서 동료끼리 동기부여도 받으면서 생활관리를 해 주는 기숙학원이 짧은 시간에 점수향상을 위해서 효율적이다.

학원 시스템에 따라 수업에 집중하면서 학원을 믿고 따라 오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특히 4~5등급의 학생들의 공부방법이나 태도는 수능때까지 관리를 받으면서 공부해야 되며 가장 합격률이 좋다. 강사진은 철저히 검증을 통해서 채용하면서 최소 재수생 강의 경험이 10년 이상 경력자들이 대부분이다.

이천청솔재수기숙학원은 ‘고교 시절에 계획 없이 공부한 습관을 불식시키기 위해 주마다 담당선생을 만나서 진도체크를 받으면서 약속한 단원을 끝내야 한다.

시설은, “학생들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휴식공간과 300평 규모의 실내체육시설, 적정한 영양공급을 위한 직영 식당 운영, 숙면을 위한 2인 1실 시설, 무료세탁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있다”

이천청솔재수기숙학원의 35년 전통은 자타가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상담을 요청하지만 입소 가능한 기준을 국, 영, 수, 탐구 과목의 합이 12등급 이내가 되어야 한다. 등급이 불분명할 때는 입소가능 여부를 상담을 통해서 결정한다.

본원의 대입정규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청솔재수기숙학원 홈페이지나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