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8 01:00 (일)
중국판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 위장 해커들의 사기행각!
상태바
중국판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 위장 해커들의 사기행각!
  • 길민권
  • 승인 2013.04.17 0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당첨금 수령 미끼로 이용자 정보갈취 성행
중국에서는 최근 중국판 ‘나는 가수다’ TV예능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해커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나는 가수다 제작진 명의로 이벤트 당첨 문자가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 “이벤트 당첨금 8~10만위안 및 가격 1만위안에 상당한 애플 노트북을 수령”하라는 내용이다. 당첨금을 수령하려면 4자리 인증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얼핏 보면 정상적이지만 이 웹사이트는 해커들이 제작한 피싱 사이트다.  
 
중국 보안업체 리싱의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3월, 이벤트 당첨을 위장한 웹사이트는 전체 피싱 사이트의 27%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보안전문가에 따르면, 이런 유형의 피싱 사이트는 사용자를 유혹해 당첨자 정보를 입력하라는 명목으로 이름, 주민번호, 거주지 및 은행카드 등 민감한 정보를 요구한다. 물론 이러한 정보를 요구하면서 당첨금 수령을 위한 필요한 절차이며 외부에는 절대 공개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표명한다. 만약 사용자가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면 해커가 지정한 주소로 정보가 전송되기 때문에 큰 위협을 받을 수 있다.  
 
중국 언론은 “이러한 피싱 사이트는 개인재산은 물론 민감한 정보까지 절도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위협은 아주 크다”며 “인터넷 사용자들은 보안의식을 높이고 이벤트 당첨 등 메시지를 받으면 관련 홈페이지 또는 기타 경로를 통한 자세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권고하고 있다.
 
[뉴스제공.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