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은 지난 수년 동안 엄청난 기술 발전을 이루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애플의 신제품이 나오면 많은 '추종자'들이 밤을 새워가며 제품 구매를 기다릴 정도다. 그리고 애플의 기술 개발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애플은 매년 최신 제품을 선보이며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또한 이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는 상당한 수준이다.
애플은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최하는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지난 6년 동안 최상위권에 머물렀다. 이 회사의 경쟁자는 아마존(Amazon)이나 구글(Google) 등의 또 다른 글로벌 기업이다. 구글과 아마존은 서비스, 순자산 가치, 제품 관리 측면에서 애플을 능가했다는 평가를 받지만 브랜드 인지도나 브랜드 이미지는 여전히 애플이 앞서고 있다. 애플은 늘 사람들과 소통하며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늘 차별화와 제품의 일관성에 관심을 두고 있다.
애플은 경쟁사와 다르게 행동한다는 거을 몸소 보여준다. '다르게 생각하라'는 매킨토시가 만들어진 이후 이 회사를 지배한 핵심 메시지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이 애플의 제품에 열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제품을 차별화하고 일관성을 유지한다는 전략은 애플의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관심도를 계속해서 1위 자리에 올려두고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