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8:40 (수)
웨이즈의 사고 보고 기능, 구글 맵과 통합
상태바
웨이즈의 사고 보고 기능, 구글 맵과 통합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7.06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웨이즈 앱을 사용 중인 운전자(출처=픽사베이)
웨이즈(Waze) 앱을 인수한 지 5년이 지난 구글이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구글 맵에 사고 보고 기능을 추가했다. 단 웨이즈 앱에서는 도로 수리 작업, 교통 사고, 교통 정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구글 맵에서는 트래픽 정보만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맵에 나타나는 팝업창이 웨이즈 앱과 조금 다르다.

이 새로운 기능은 점점 자동차 충돌, 경찰 카메라, 속도 측정기 등을 알려주는 기능으로 확장될 것이다. 구글 맵의 해당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는 트래픽이 느려지는 이유와 교통 정체가 시작된 시간 등을 알 수 있다.

사고 보고 기능은 웨이즈 앱에서 가장 인기 있고 유용한 기능이다. 사용자가 도로 공사, 교통 사고, 정체 등으로 인한 폐쇄 도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가 스스로 새로운 정보를 입력할 수도 있다.

구글 맵은 얼마 전 맞춤형 레스토랑 추천 기능을 선보인 뒤 웨이즈의 기능을 통합했다. 이런 변화는 구글 맵이 앞으로 더 유용한 앱이 되기 위한 발걸음이다.

구글은 언제부터 아이폰에서 이 기능이 사용될 수 있을지 여부를 밝히지 않았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