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5 (토)
LG CNS, IoT 플랫폼 ‘인피오티(INFioT)’ 출시
상태바
LG CNS, IoT 플랫폼 ‘인피오티(INFioT)’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02 2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기기에서 데이터 수집…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과 연동한 IoT 플랫폼

▲ 인피오티(INFioT) 구성도
▲ 인피오티(INFioT) 구성도
LG CNS가 다양한 산업의 IoT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데이터 수집-전달, 저장, 서비스 역할을 수행하는 IoT 플랫폼 ‘인피오티(INFio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피오티는 수많은 IoT기기를 통해 측정되는 방대한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하고, 각 유형별 데이터를 한번에 쉽게 표준화시켜 저장함으로써 다양한 Io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 CNS 인피오티는 가정용 전자제품 같은 홈 IoT부터 자동차 안의 전자기기, 공장의 제조 설비, 교통 수단, 빌딩 등 기업 및 공공 IoT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IoT기기로부터 손쉽게 한번에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인피오티는 LG CNS의 AI빅데이터 플랫폼 ‘디에이피(DAP)’와 연동돼 지능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인피오티로 수집된 데이터는 AI빅데이터 플랫폼 ‘디에이피(DAP)’의 분석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지능형 데이터로 가공돼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커넥티드카, 홈IoT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인피오티는 IoT기기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부터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전달, 저장, 서비스 활용 단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부분 IoT기기는 소형, 저전력, 저사양의 특성상 고난도 보안시스템을 탑재하기 어려워 해킹, 데이터 위변조 등의 보안에 취약하다. 인피오티는 LG CNS가 자체 개발한 IoT 전용 보안솔루션을 통해 해킹, 데이터 위변조, 악성코드 감염 등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데이터 수집 첫 단계부터 보안 취약성을 해결했다.

LG CNS IoT사업담당 조인행 상무는 “인피오티를 도입하면 IoT서비스 구축에 소요되는 기간과 비용을 50% 이상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LG C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