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0:20 (수)
PC방창업, 프랜차이즈본사보다 기존 창업주와의 소통이 중요
상태바
PC방창업, 프랜차이즈본사보다 기존 창업주와의 소통이 중요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5.04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jpg

인터넷에 보면 화려한 광고와 수익으로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환상을 가지게 하는 창업프랜차이즈들이 많다. 최근 점주 본인이 사장으로서 돈을 어떻게 벌 것인가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아닌, 손쉽게 창업하여 막상 실질적인 수익을 거두지 못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논란이 된 프랜차이즈 갑질문제까지 더해져 프랜차이즈의 인식이 안 좋아지고 있는 사태가 계속 일어나고 있다.

이는 pc방창업 업계도 마찬가지이다. 실질적인 수익이나 주변 pc방의 가동율 등을 파악하지 않고, 점주에게 상권 및 인테리어 등을 무리하게 추진하였다가 실패를 하는 사례가 종종 나타나고 있다. 때문에, 은퇴 후 겨우 마련한 노후자금이나 실질적인 생활비까지 털어 창업을 하여 손해를 보고 나오는 피시방창업 점주들도 늘어나고 있다.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스타덤pc방 창업담당자는, “피씨방프랜차이즈 본사의 설계나 지침을 따르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실제 창업했던 창업주와의 솔직한 면담과 창업을 진행했던 선배로서의 여러 가지 노하우를 먼저 듣고, 창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본사 담당자로서 신뢰를 줄 수 없는 여러 가지 경험담 등을 통한 계획적인 창업이 중요하다라는 의견을 내놨다.

또한, “저희 스타덤pc방 창업 프랜차이즈에서는 본사 담당자와의 문의 및 소통 이후 가장 가까이 있는 지점과 연결하여, 실제 점주와의 소통을 통해 노하우 및 창업에 대한 안정감을 찾아가는 창업진행을 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실제 점주들을 먼저 만나서 내가 모르는 여러 가지 과정 및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먼저 갖고 시작하는 것과 영업사원의 말만 믿고 진행하는 것은 여러모로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pc방창업을 진행할 때는 경험 있는 점주와 먼저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