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9:35 (수)
CCTV, 유통가 매출 전략에 전문적인 도움주고 있어…
상태바
CCTV, 유통가 매출 전략에 전문적인 도움주고 있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26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영상분석으로 리테일 비즈니스 컨설팅에 활용

▲ 위쪽부터 한화테크윈 CCTV의 피플 카운팅 및 히트맵 기능 동작 화면
▲ 위쪽부터 한화테크윈 CCTV의 피플 카운팅 및 히트맵 기능 동작 화면
최근 CCTV가 유통가 매출 전략에 전문적인 도움을 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CCTV는 안전-방범 모니터링 용도로만 활용된다고 생각하기 십상이다. 그러나 최근 CCTV는 한층 똑똑해진 기능들로 인해 안전 모니터링은 물론, 실시간 혹은 녹화된 영상에 대한 분석이 가능해져 이를 유통 매장의 비즈니스 컨설팅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화테크윈이 선보이는 리테일 솔루션은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통해 매장 모니터링은 물론, 매장 운영 효율을 높여 매출 확대에도 기여하는 바가 있어 유통 업계 니즈 해결에 최적화된 전용 솔루션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그 중 ‘XNV-6011’과 ‘XNF-8010R’은 카메라에 내장된 똑똑한 칩셋으로 다양한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구현한다. 매장을 드나드는 고객 수를 집계해주는 ‘피플 카운팅’과 매장 내 고객 대기줄 관리 모니터링, 고객이 많이 머무르는 구역을 분석해 색상으로 표현해주는 ‘히트맵’ 기능이 바로 그것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피플 카운팅을 통해 일자별, 시간대별 고객 출입량을 비교해 매장이 붐비는 시기를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직원배치 및 동선관리가 가능하다. 대기줄 관리 기능은 계산고객 대기열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 대기가 길어지지 않도록 계산대 운영을 조정할 수 있고, 히트맵 기능으로 인기상품 파악이 가능해 실시간 재고관리가 용이하다. 이러한 똑똑한 기능들은 매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것 이상으로 마케팅 프로모션 수립에도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리테일 전용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인 ‘SSM 리테일’을 통해 매장 곳곳에 분산된 CCTV 카메라를 중앙관제센터에서 한 번에 관리하고 파악할 수 있으며, POS의 영수증 데이터를 영상과 같이 저장해 각종 매출 관련 이벤트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보안은 기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까지 제공해 자영업자와 프랜차이즈들의 리테일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한화테크윈은 리테일 외에도 도시, 차량, 은행 등 다양한 특정 산업별 버티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보다 다양한 니즈를 가진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