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7:20 (수)
KY금영그룹, 인공지능 탑재된 노래방 서비스로 ‘2018 머니투데이 혁신기업 대상’ 수상
상태바
KY금영그룹, 인공지능 탑재된 노래방 서비스로 ‘2018 머니투데이 혁신기업 대상’ 수상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4.0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jpg

KY금영그룹(회장 김진갑)이 ‘2018 머니투데이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KY금영그룹은 음악엔터테인먼트 브랜드다. 30년간 꾸준히 노래 반주기 R&D 투자 및 음원 콘텐츠 제작, 스마트 서비스 개척 등을 제공해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반주기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또한 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중심의 판매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해외 고급형 반주기 시장 중심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해외 수출을 타진하며 국제 수지개선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고품질 노래반주기 보급으로 대한민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KY금영그룹은 최근 KT와의 합작으로 ‘AI를 활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여 노래방 서비스에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노래반주기 시대를 개척할 계획이다.

김진갑 회장은 음악에 혼을 담는다는 신념으로 “’더 좋은 소리와 함께 100년의 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노래와 음악을 통한 즐거운 세상을 만들겠다”면서 “금영그룹은 반주기 일등 기업을 넘어 디지털콘텐츠 분야 및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KY금영 노래 반주기의 품질 향상을 위해 KT의 최신 ICT 기술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발굴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