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랭커스터대학교 연구진이 어린이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안전한 사물 인터넷(IoT) 사용법을 모색 중이다.
연구진은 어린이 학대 방지 협회, 비트 교육 재단, 패밀리 온라인 안전 협회 등과 힘을 합쳐 어린이들이 어떻게 IoT 장치를 사용해야 하는지 연구하고 있다.
이들은 어린이가 IoT 장치를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발견하고자 한다. 그것을 바탕으로 어린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디자인을 고려할 생각이다.
이 연구 프로그램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교사와 가족들에게도 조언과 지침을 제공 할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랭커스터대학 강사인 브랜 놀즈 박사는 "미래 세대가 컴퓨터 활용 능력을 갖추고 핵심 프로그래밍 기술을 다양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프로그래밍 장치의 가치를 인식하면서도 IoT 장치로 어린이의 안전과 사생활을 보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놀즈는 마이크로비트(Micro: Bit)를 예로 들며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IoT 장치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교육 도구를 만들기 위해 연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