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9:35 (수)
새로운 아이폰에서 지문 잠금이 사라진다
상태바
새로운 아이폰에서 지문 잠금이 사라진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08.31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824201445769.jpg

iOS 11은 현재 베타 테스팅 단계에 있으며 몇몇의 운 좋은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 운영 체제가 출시되기도 전에 업데이트를 사용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운영 체제는 올해 가을 경에 출시될 예정으로 대형 화면, 고해상도, 고품질 카메라 및 기타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탑재한다.

아이폰 보안 측면에서, 일부 사용자는 해커의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안전 잠금 방법을 발견하여 공유하기도 했다.

사람들은 ‘홈 버튼’을 연속으로 5회 탭핑하면 휴대폰을 잠글 수 있다며 트위터에 관련 이미지를 게시했다. 아이폰을 잠금 해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얼핏 보기에는 단순해보이나 경찰 조사시 휴대폰 조회를 차단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으로 알려졌다.

지문은 생물학적인 신원정보이기 때문에 경찰은 법적으로 지문을 이용해 휴대전화의 잠금을 해제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이번 새 운영체제는 지문이 아닌 비밀번호를 이용해 휴대폰으로 잠그도록 설정되어있다.

얼굴 인식 기능도 새로운 보안 기능으로 추가되었다. 이 경우 모든 사용자가 신속하게 휴대전화를 잠글 수 있으며, 휴대전화를 분실해도 지문, 비밀번호, 얼굴 인식이 없이는 내부를 확인할 수 없게 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