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5:35 (수)
아동미술 ‘도로시 커리 연구소’, 수업계획서를 통한 새로운 미술수업 제공
상태바
아동미술 ‘도로시 커리 연구소’, 수업계획서를 통한 새로운 미술수업 제공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08.2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png

최근 새로운 개념의 미술 커리큘럼 교육이 등장했다. 바로 미술에 대한 ‘커리큘럼’과 ‘수업계획서’를 온라인 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는 ‘도로시 커리 연구소’가 그곳이다.

현재 많은 미술학원에서 미술 커리큘럼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도로시 커리 연구소’의 김소정 원장은 대부분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블로그나 SNS를 활용하거나 프랜차이즈에 가입하여 정보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학원을 운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녀 역시 미술학원을 운영한 지 얼마 안됐을 무렵,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술학원 수업 시 필요한 커리큘럼을 제공받으려 노력했으나 프랜차이즈의 경우 초기 비용이 많이 들고 비용에 비해 그 내용이 한정적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

또한 본사에서 제공되는 것은 커리큘럼 이외에도 학원 상표권, 출석부, 교재 등의 기타 비용이 매월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대형 학원이 아닌 이상 일반 학원이나 교습소 측의 운영에 있어서는 그 금액이 상당히 부담스러울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다고 전했다.

그에 따라 설립하게 된 ‘도로시 커리 연구소’는 별른 상표권이나 기타 비용 없이 미술 커리큘럼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그 비용 또한 부담되지 않도록 건별 구매와 월별 구매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