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4:25 (수)
나이지리아가 직면한 문제들을 위한 해결책, 드론과 태양열 기술
상태바
나이지리아가 직면한 문제들을 위한 해결책, 드론과 태양열 기술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7.11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출처 : 픽사베이
▲ 사진 출처 : 픽사베이

드론과 태양 에너지의 선진 기술이 나이지리아가 직면한 농업과 보건 분야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이 말했다.

전문가들은 아부자의 바제 대학에서 열린 나이지리아의 크라운 협회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그 기술들의 활용을 제안했다.

마리 스타운톤 영국 크라운 협회 회장은 "모바일 기술은 개발도상국의 많은 부분에서 사람들의 삶에 혁신을 가져왔으며, 드론은 나이지리아가 주도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다" 라고 말했다.

리너스 오되메나 보건 의료 전문가는 연방 정부가 전국의 재해 지역의 난민들에게 의약품, 식품, 구호 물자를 분배하는 드론 기술의 중요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드론 기술은 특히 강변 지역 및 산과 같은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활용될 여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오도에메나는 드론이 공급 체계를 보다 효율적이고 탄력있게 만드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근 공표된 나이지리아 공급망 통합 프로젝트 진행에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방 농무부의 툰데 벨로는 항공지도 작성에 입각한 드론 활용성에 주목했다. 그는 이 기술이 공동체 간의 토지 분쟁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벨로는 또한 이 기술이 특정 작물에 적합한 토양 온도를 조사하기 위한 토양 매핑에도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수확량 증가를 도울 것이고, 나이지리아의 극심한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UAVAid 유한회사의 공동 창업자인 다니엘 로넨은 드론 기술을 설명하면서, 드론을 이용한 새로운 개발 프로그램이 2020년까지 1,270억 달러의 노동과 서비스를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론의 데이터 수집 및 공공 기반시설 개발을 위한 접근 비용이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판매액이 연간 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한다.

드론은 항공 안정성이 우수하고 약 8시간의 장거리 비행, 원활한 이륙 및 착륙 메커니즘, 효율적인 화물 인도의 장점을 통해 공중 매핑 및 감시 서비스 등에도 활용될 수 있다고 그는 전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