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5:35 (수)
마임캐스트, 이메일 보안 위험 평가서 발표
상태바
마임캐스트, 이메일 보안 위험 평가서 발표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6.14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0.jpg

보안 업체 마임캐스트(Mimecast Ltd.)는 지난 7일 전세계 수천 개의 조직에서 보안을 테스트하는 분기별 이메일 보안 위험 평가서(Email Security Risk Assessment)를 발표했다.

이 평가에 따르면 탐지된 공격과 탐지되지 않은 공격이 전자 메일 보안 시스템에 지속적으로 침투하고 있다고 작성했다.

더 중요한 것은 실제로 멀웨어를 보내지 않는 전자 메일의 위협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런 이메일은 멀웨어가 없음에도 피해자의 귀중한 정보나 돈을 요구한다는 점이다.

2017년 1월 포레스터 컨설팅(Forrester Consulting)이 실시한 "클라우드 보안 전자 메일 갭 줄이기"라는 제목의 이 연구는 타사 보안 공급자와의 협력을 제안하며 전자 메일 보안 침해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지할 방법을 제시한다.

마임캐스트의 보고서에는 이번 분기에 400%나 더 높은사기 공격이 증가했다. 사기 공격은 주로 사회 공학에 의존하며 동료, 비즈니스 파트너 또는 직원을 흉내내어 대상의 수신함을 포화상태로 만든다.

FBI는 2013년 10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이러한 종류의 손실이 53억 달러에 이른다고 말했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끊임없이 공격 방법을 바꾸고 있으며, 기존 전자 메일 보안 방어를 놀라운 속도로 뚫고 침투하고 있다.

마임캐스트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에드 제닝스는 “CISO가 현재의 이메일 보안 솔루션을 12개월에서 18개월 단위로 검토하지 않으면 직원의 받은 편지함에 어떤 위협 요소가 포함되는지 알 수 없다”라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