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5:35 (수)
"제1차 한-영국 사이버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1차 한-영국 사이버정책협의회 개최"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6.10.10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간 사이버 안보분야 협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전망

외교부는 정부 3.0 실현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 경찰청, 대검찰청 등과 협업해, 제1차 한-영국 사이버정책협의회를 내일 10월11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에는 신맹호 국제안보대사와 Sarah Taylor 외교부 사이버담당국장이 양측 수석대표로, 우리측에서 외교부, 경찰청, 대검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영국측에서 외교부, 국가사이버안보센터, 침해사고대응팀 등 관계자들이 각각 참석할 예정이다.

금번 협의회에서는 최근 사이버위협을 포함한 사이버안보환경, 각국 사이버 전략 및 정책, 양국간 협력 강화방안 모색, 사이버공간상 국제규범 및 신뢰구축조치 등을 의제로 양국간 협의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SONY사 해킹사건, 한수원 사건 등 대규모 해킹사건 이후 사이버안보가 국제사회의 주요 현안으로 떠오른 가운데, 금번 협의회를 통해 사이버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양국간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12년 런던올림픽 개최 관련 영국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2018년 평창올림픽 준비에 있어 양국의 사이버 안보 분야의 실질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