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시스템 전문 기업 (주)신신엠앤씨가 소비자중심경영(CustomerCenteredManagement) 재인증 획득을 위한 현장 심사를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CCM 인증 제도는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해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인증 제도로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생 문화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신신앰엔씨는 지난 2022년 CCM 신규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재인증까지 2년간 고객 만족을 위한 시스템을 더욱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꾸준히 실현해왔다.
고객 모니터링단 모집 및 운영, 고객과 상생하는 이벤트 진행, 고객 행복 공간 조성, 자체 고객 만족 아이디어 발굴 등의 고객서비스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며 고객 만족을 위한 아이디어 사내 공모전 개최 등을 통해 전사적으로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하게 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주관 부서인 CS팀은 고객센터 운영에 있어 VOC(Voice Of Customer)를 일별로 접수 건을 기록하고 공유하였으며 월별, 단계별, 재접수율, 중복 청구 사유, 속성별 분석을 세부적으로 진행하고 관리자 회의를 통해 VOC 단계와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했으며 3단계 VOC 발생 시 CCM 긴급 회의를 소집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빠른 속도로 처리하는 등 VOC 건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썼다.
현장 심사에 참석한 CCO(최고고객책임자) 김종우 전무이사는 “CCM 2연속 인증 기업에 도전한다. 고객 만족을 위해 소비자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여 준 모든 임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이번 심사를 준비하면서 미흡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보완해나가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권익을 최우선시 하며 고객에게 "신뢰 받는 기업 신뢰 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