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전문기업 싸이버원(대표 육동현)이 클라우드 기반 AI 보안 관제 솔루션 'PROM SIEM'을 출시했다.
'PROM SIEM'은 싸이버원의 다년간 축적된 보안 관제 노하우와 AI 기술을 집약해 자체 개발한 통합 보안 관리 솔루션이다.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대응(SOAR), 이기종 보안 시스템 및 IT 자산 통합 관리,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 기반의 탐색적 데이터 분석(Exploratory Data Analysis)으로 이상 징후 탐지, 정형·비정형 데이터 관리, 실시간 이벤트 탐지, NoSQL 적용한 빅데이터 처리, 로그 수집부터 삭제까지 로그 라이프 관리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AI를 활용하여 대규모 데이터를 분석하고 심층 학습을 통해 이상 행위를 식별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규칙 기반 시스템보다 정확도가 높은 보안 탐지와 예방이 가능해진다. 또한, AI가 실시간으로 네트워크와 시스템을 모니터링하며 발생한 이상 징후를 즉각적으로 탐지하고 대응하여 사람의 개입 없이도 자동으로 보안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PROM SIEM'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되어 필요에 따라 자원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으며, 고객사별·산업별 환경에 맞게 보안 정책을 자동화할 수 있어 전반적인 보안 위협 대응과 운영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싸이버원 육동현 대표는 "당사 R&D센터는 2010년도부터 보안 관제 솔루션의 고도화와 AI 접목기술을 집중적으로 개발해왔으며,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 기반 AI 보안 관제 솔루션은 기업들이 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보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데 있어 강력한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