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16:45 (목)
아카마이, API 보안 기업 노네임시큐리티 인수 계획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API 보안 기업 노네임시큐리티 인수 계획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5.14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통합, 배포 요구사항에 관계없이 모든 API 트래픽 위치에서 보안 기능 확대

아카마이 테크놀로지스(아카마이코리아 대표 이경준)는 API 보안 기업인 노네임시큐리티(Noname Security)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노네임시큐리티는 아카마이의 기존 API Security 솔루션을 강화하고 API 사용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증가하는 고객 수요와 시장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역량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아카마이는 노네임시큐리티의 추가적인 영업 및 마케팅 리소스, 채널, 제휴 관계를 통해 더 큰 규모로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카마이의 보안 기술 그룹 총괄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마니 순다람(Mani Sundaram)는 “애플리케이션이 세상을 움직이고 있지만,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보안 리스크도 증가하고 있다”며 “자체 데이터에 따르면 API 공격이 전년 대비 10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API 보안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노네임시큐리티 인수를 통해 모든 환경의 고객에게 포괄적인 API 보안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폭넓은 통합 및 배포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로 아카마이는 고객이 섀도(shadow) API를 더 잘 발견하고 취약점과 공격을 탐지할 수 있는 완벽한 API 보안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인수가 완료된 직후 아카마이의 애플리케이션 및 API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네임시큐리티를 통합할 계획이다.

노네임시큐리티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오즈 골란(Oz Golan)은 “고객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및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는 것을 우선시하면서 API 개발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노네임시큐리티와 아카마이의 API 보안 제품을 결합하면 고객을 위한 모든 유형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 엣지, 온프레미스(on-premise), 기타 벤더사 플랫폼 등 어디에 위치하든 관계없이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카마이는 계약 조건에 따라 관례적인 인수 가격 조정을 거쳐 노네임시큐리티의 모든 유통주식을 약 4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관례적인 거래 종결 조건에 따라 거래 종결은 2024년 2분기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4 회계연도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약 2천만 달러의 매출이 예상되며, 비 GAAP 영업이익률이 약 0.50% 희석되고, 희석 주당 비 GAAP 순이익이 약 0.10달러 희석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카마이는 2024년 5월 9일로 예정된 분기 실적 발표에서 노네임시큐리티 인수로 인한 재무적 영향을 포함한 1분기 재무 실적과 2분기 및 올해 가이던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둔 노네임시큐리티는 비상장 기업이다.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오즈 골란을 비롯한 노네임시큐리티의 직원 200여 명은 아카마이의 보안 기술 그룹에 합류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