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16:50 (목)
티오리 박세준 대표, 과학정보통신의날 기념식 대통령표창 수상
상태바
티오리 박세준 대표, 과학정보통신의날 기념식 대통령표창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23 1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티오리 박세준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홍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티오리 박세준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티오리(Theori, 대표 박세준)는 4월 22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2024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박세준 대표가 정보통신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은 제57회 과학의 날(4.21), 제69회 정보통신의 날(4.22)을 맞아 과학기술과 정보방송통신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선발 및 포상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박세준 대표는 사이버 보안 분야의 지속적 연구와 기술개발, 국내 보안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 멘토링 활동을 통해 화이트햇 해커의 공공 활동 영역 확대와 참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박세준 대표는 미국 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 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및 대한민국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국가 보안 인프라 강화에 기여했으며 차세대 인재 양성 프로그램(BoB)의 멘토활동, 국내 최대 보안 교육 플랫폼 ‘드림핵’을 통해 보안 기술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국내 보안 기술 발전과 인재 육성에 힘써왔다.

또한 세계 최대 해킹대회 데프콘(DEF CON)에서는 7회 최다 우승기록을 보유하며 최고의 보안 실력을 끊임없이 입증해왔다. 2021년부터는 사이버작전사령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2022년에는 ‘K-사이버보안 우수기업’ 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세준 대표는 “이번 대통령 표창은 티오리 임직원 전체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이다”라며 “사이버 보안 분야 고도화된 기술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긍정적 시장 변화와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오리는 2022년 ASIA2G Capital, 두나무 등으로부터 2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로 주목 받아 구글, 삼성 등 국내외 주요 IT 기업 및 관련 기관에게 웹2와 웹3를 아우르는 보안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4만 5천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한 사이버보안 교육 플랫폼 “드림핵(Dreamhack)”,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PatchDay)”를 운영하며 보안 생태계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