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05:35 (일)
제30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 ‘NetSec-KR 2024’…4월 24일~25일 개최
상태바
제30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 ‘NetSec-KR 2024’…4월 24일~25일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4.04.02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하는 제30회 NetSec-KR 2024(제30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가 ‘디지털 패권 시대, AI와 함께하는 미래 보안’을 슬로건으로 오는 4월 24일~25일 양일간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된다.

이번 NetSec-KR 2024은 ‘미중 디지털패권 시대의 사이버보안 / 인공지능 컴퓨팅과 사이버보안’을 주제로한 키노트를 시작으로 양일간 국가 사이버보안 체계 외 60여 개 세션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NetSec-KR은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초고속 정보통신망 구축 사업이 시작된 1995년부터 개최한 역사와 전통의 국내 최대 및 최고의 정보보호 전문 학술대회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이하는 NetSec-KR은 정보보호 산업발전과 정보보안 전문 인력의 양성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 역량 제고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현실로 다가온 AI, 양자, 우주·항공 기술들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디지털 대전환을 넘어 패권 경쟁 시대를 만들어 가고 있다. 5G를 비롯한 통신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모빌리티 보안, 양자 보안과 함께 스마트 국방 보안 등 사회 전 분야에서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디지털 패권 시대, AI와 함께하는 미래보안-기술의 진화와 사이버 안전보장-’이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사이버보안 기술과 정책을 토론할 수 있는 행사로 개최된다. 디지털 대전환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변화된 사이버보안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이버 보안 기술과 정책에 대한 도전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총 20개의 세션에서 67개의 다양한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충남대 류재철 교수의 키노트를 통해 “미·중 디지털패권 시대의 사이버보안”에 대한 도전적인 메시지를 필두로 “인공지능 컴퓨팅과 사이버보안”에 관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조일연 소장의 키노트가 이어진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고의 보안 기업은 물론 연구 기관, 대학들이 보유한 핵심 기술들을 홍보하는 기술 전시회를 운영함으로써 산·학·연·관이 함께 보안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하재철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KIISC)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MSIT), 국가정보원(NIS), 행정안전부(MOIS)가 후원하는 제30회 NetSec-KR 2024는 지난 34년간 우리나라의 정보보호를 선도해 온 한국정보보호학회의 가장 큰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