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14:40 (수)
파이오링크, ‘5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상태바
파이오링크, ‘5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12.06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가 2023년 무역의 날을 맞아 ‘5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파이오링크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를 국산화해 수입품을 대체하고, 수출을 시작했다. 이후 출시한 웹방화벽과 보안스위치 등 제품뿐만 아니라 보안서비스인 관제와 컨설팅까지 수출하면서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일본에는 지사를 설립하고 오랫동안 영업과 기술지원을 하고 있으며, 베트남·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판로도 확장하고 있다.

수출의 탑 신청 기준인 최근 3년간 실적은 2021년 200만 달러, 2022년 260만 달러, 2023년 500만 달러 이상을 달성해, 3년 만에 약 150% 급증했다.

주요 수출국은 일본이며, 주요 수출품은 ‘티프론트(TiFRONT)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솔루션이다. 티프론트는 클라우드 기반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 장치인 스위치와 AP를 중앙집중적으로 관리하면서, 액세스 네트워크의 보안과 가시성을 확보해 보안관제 역할까지 하는 네트워크-보안 제품이다. 주요 고객은 본사와 다수의 지사를 운영하는 유통, 대학, 공공뿐만 아니라 중소·소호 사업자 등이 있으며, 산업제어시스템의 운영기술(OT) 네트워크 보호가 필요한 제조기업까지 다양한 산업에 구축돼 있다.

파이오링크 조영철 대표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와 반도체 부족 사태 등으로 적시 납품의 어려움이 있었음도 불구하고 5백만불 수출의 탑을 받게 돼서 고무적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일본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의 영업·마케팅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