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국비전문교육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박정원)가 패션분야 취준생을 위한 훈련비 전액 국비지원과정을 오는 9월 개강하며, 현재 훈련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으로 산업구조 변화 등에 따라 지원이 필요한 산업의 재직자, 실업자 등의 고용유지 및 이·전직 등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훈련비 및 훈련장려금 등을 국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중인 훈련과정은 ‘(산대특)3D CLO 가상의류 디자이너 양성과정_600시간’, ‘(산대특)_패션봉제 전문인력 양성과정_280시간’, ‘(산대특)봉제산업 종사자를 위한 패턴제도과정_60시간’ 총3개 과정으로 모두 훈련비 100%를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 받을 수 있으며 자비부담금이 없다.
패션, 패턴&봉제 분야 취업을 희망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특별한 선수 학습이나 직무 경력이 필요하지 않고 취업 또는 창업에 대한 의지와 올바른 인성을 겸비한 자를 우선 선발함을 전했다.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패션디자인, 의류제작에 관심 있는 신규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자 대부분이 비전공자 출신이다. 훈련비를 전액 지원받으며 비용 부담 없이 초보자도 패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패션분야 취준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는 상기 과정 외에도 3D CLO, 펫패션, 옷수선, 패션도식화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토요 단기 과정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훈련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