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0 (금)
시큐센, AI기반 생체인증 및 디지털 보안 기술력으로 시장 선도할 것
상태바
시큐센, AI기반 생체인증 및 디지털 보안 기술력으로 시장 선도할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6.07 22: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센 이정주 대표가 IPO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시큐센 이정주 대표가 IPO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센(대표 박정재) 자회사인 시큐센(대표 이정주)이 7일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시큐센은 이달 말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시큐센은 오는 6월 14~15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20~21일 일반 공모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이다.

공모 희망가는 2,000~2,400원이며, 공모규모는 39억~47억원이다. 공모 주식 수는 194만 8천주로, 신주 100% 모집이다.

시큐센 이정주 대표는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디지털 금융, 디지털 보안 등 디지털 세상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시큐센이 가진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등의 기술력과 수많은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성장 가속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큐센은 디지털금융서비스, 보안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 생체인증-전자서명 솔루션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 중 특허기반 신기술인 생체인증-전자서명 사업을 통해 AI기반 바이오인증 및 보안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삼성생명,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을 대상으로 생체인증-전자서명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지난 5월에는 하나손해보험과 흥국화재를 대상으로 추가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보험회사를 비롯해 은행-공공기관에도 추가 공급을 추진 중에 있다.

신한은행에는 안면정보와 손바닥정맥 정보를 이용한 통합인증플랫폼 구성과 AI 기술을 이용한 안면인증을 앱(신한 SOL)에 적용한 바 있으며, 여기에 생체정보를 이용한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본인확인 등 시장 추가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이정주 대표는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는 이미 최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특허 확보를 통해 기술 진입 장벽도 구축하고 있다”며 “향후 쌍용정보통신, 콤텍시스템, 클로잇 등 IT 분야 선두기업으로 구성된 아이티센 그룹의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로 여러 산업의 디지털 전환(DT)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