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30 (목)
주니퍼 네트웍스, 새로운 비욘드 랩스 이니셔티브 발표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새로운 비욘드 랩스 이니셔티브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5.17 1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네트워킹 기술 개발 위해 학계-업계 파트너 커뮤니티와 협력할 예정

주니퍼 네트웍스가 연구, 경로 탐색 프로젝트, 실험적 기술 개발을 통해 네트워킹과 IT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인 주니퍼 비욘드 랩스(Juniper Beyond Labs)를 발표했다.

주니퍼 비욘드 랩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 매사추세츠주 웨스트포드와 인도 벵갈루에 위치한 혁신 센터를 활용한다. 주니퍼 비욘드 랩스는 미래 디지털 세상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지속 가능한 첨단 네트워킹 기술 개발을 위해 학계 및 업계 파트너 커뮤니티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늘날 글로벌 경제는 거의 모든 측면에서 어떤 방식으로든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다. 이러한 상황은 커넥티드 유저-디바이스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AI, 머신러닝, 클라우드 서비스가 확산됨에 따라 계속될 것이다. 이로 인해 인프라 복잡성, 보안 취약성, 환경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네트워크 사용자와 운영자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기술을 배포하고 관리하는 새로운 방식이 필요하다. 주니퍼 비욘드 랩스는 가장 까다로운 기술 과제에 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의 육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주니퍼 비욘드 랩스는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 유로파이버(Eurofiber) 등 같은 주니퍼 고객 및 파트너는 물론 퍼듀대학교 같은 학계 전반에 연구 방향과 경로 탐색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그 결과를 기반으로 개념 증명 데모에 박차를 가하고, 연구 방향을 위한 피드백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참여 멤버들은 주니퍼 비욘드 랩스에서 개발된 연구 및 혁신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니퍼는 인텔과의 협력을 확장하고, 인텔 FlexRAN 레퍼런스 아키텍처, 프라이빗 5G 네트워크, 주니퍼 RAN 인텔리전트 컨트롤러 및 주니퍼 클라우드-네이티브 라우터를 인텔 제온 프로세서에 통합해 5G 변환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으로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주니퍼 비욘드 랩스의 연구는 양자컴퓨팅 같은 새로운 영역과 IT, 데이터센터, 보안, AI/자동화, 네트워크 운영, WAN, 5G/6G 등 네트워킹 영역의 다양한 측면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특히 주니퍼 비욘드 랩스는 네트워크 설계 원칙과 관련 사용 사례의 필수 요소로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 순위에 둠으로써 네트워크 운영자가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주니퍼 네트웍스 라지 야밧카르(Raj Yavatkar) CTO는 "연구자의 한 사람으로서 주니퍼 비욘드 랩스를 통해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을 보다 자유롭게 연구하고, 실험해 업계가 직면한 거대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역량을 갖추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여기서 개발되는 솔루션 중 일부가 상용화될 수 있겠지만, 우리의 목표는 한계를 뛰어넘어 진화하는 디지털 세상의 요구를 충종시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