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대표 김준근)이 특수 물류 전문업체 발렉스와 전자화문서 서비스 다큐제로의 안전한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니텍은 발렉스의 보안 물류 특화 제작용 안전 보안 차량과 서비스를 제공받아 DOCUZERO 운송 서비스의 보안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니텍의 DOCUZERO는 KT 공인전자문서센터와 연계, 전자화 문서 생성부터 보관-열람-다운로드까지 가능한 KT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ONE-STOP 서비스다. 이니텍은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하는 종이문서의 훼손과 유출을 막기 위한 보관과 비용은 물론, 문서의 활용 및 검색의 불편함 등 다양한 문제점을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DOCUZERO를 출시했다.
전자화 문서 생성을 위해서는 고객의 종이문서 운송 작업이 필수 선행되어야 한다. 이니텍은 발렉스의 안전 보안 차량을 이용하여 전문 보안요원이 고객사에 방문, 종이문서를 안전박스에 보안 Seal 포장 진행 후 이니텍의 전자화작업장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계획이며, 고객 회송 요청 시 동일한 방법으로 고객사에 전자화 완료 종이문서 전달도 가능하다.
이니텍 금융사업본부 조영민 본부장은 “전자화 작업을 위해 문서를 운송하는 과정에서 정보 유출 및 소실을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보안 물류 전문 운송 기업 발렉스와 업무 협력을 하게 됐다”라며 “양사는 향후 디지털 물류 사업 추진과 관련해 전반적 사업 다각화 및 제휴를 통한 시너지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