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35 (수)
[G-PRIVACY 2023 전시회] 이데아텍 “공공 오픈 API사업에서 요구하는 모든 기술 완벽 제공”
상태바
[G-PRIVACY 2023 전시회] 이데아텍 “공공 오픈 API사업에서 요구하는 모든 기술 완벽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06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3월 23일 데일리시큐 주최 상반기 최대 공공, 금융, 기업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G-PRIVACY 2023이 전국 각 산업분야 1,300여 명의 보안실무자가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되었다. 

G-PRIVACY 2023은 전시회도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 참석한 이데아텍(대표 어윤호, 이정수)은 오픈 API 개발 및 API Gateway  솔루션 그리고 FIDO 기반의 생체인증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회사로서 고객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사용자 측면과 서비스 측면에서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오픈 API 생성 및 변환, 등록, 수집, 모니터링 등 API 서비스의 전반적인 사업에 대한 실적과 이해도가 높은 회사다. 

이번 G-PRIVACY 2023에서 소개한 이데아텍 제품은 다음과 같다. 

▲i-ONE PASS

FIDO Alliance에서 인증을 취득한 국제표준제품으로 사용자에게 다양한 인증수단을 제공함으로서 편의성을 제공하며, 임의의 1회선 발급코드를 이용한 보안성이 강화된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다. 

▲i-ONE API Gateway

기업 내.외부의 API 서비스에 접속하고 API호출에 대한 인증.인가, API관리 등 서비스 액세스를 제어해 중요한 API 서비스 및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하는 API통합관리 솔루션이다.

▲APIGen

API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는 API자동생성 No-Coding 플랫폼으로 실제 API서비스 개발 및 운영까지의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간소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올해 이데아텍은 공공오픈API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많은 공공기관이 클라우드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공공 오픈API 이전 사업에서는 API관리플랫폼이 필수적인데, 3가지 기술요소를 요구하고 있다. 

첫번재 API가 오픈되어 있다는 것은 특정 이벤트 발생시 대량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구조인가와 두번째는 API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지원하는가, 마지막 세번째로 API접근에 대한 사용자 인증을 처리를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것이다.

i-ONE API Gateway는 대량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Async Non-Blocking 기술구조로 오픈API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APIGen은 API를 자동생성에 해 주는 No-Coding 플랫폼이다. 또한 사용자인증은 i-ONE PASS라는 FIDO기술 기반의 생체인증 솔루션으로 공공 오픈 API사업에 요구하는 3가지 기술요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이 결합된 모델로 대한적십자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결합 모델로 공공사업에 제안할 예정이다.

이데아텍 솔루션을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