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55 (토)
‘제7회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7회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03 1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금융-금융보안 관련 내용...4월부터 8월까지 접수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은 디지털금융 및 금융보안 분야에 대한 우수한 논문을 발굴하고,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2023년도 ‘제7회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금융과 금융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창의적이고 학술적 가치가 높고, 금융정책 기여 및 금융산업 적용 가능성이 높은 논문 8편을 선정해 총 2,250만원 규모의 상금과 금융위원장상을 비롯해 금융감독원장상, 금융보안원장상 등의 특전을 수여하고, 수상된 우수 논문은 금융회사 및 유관기관이 관련 업무 추진 시 연구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계획이다.

논문공모전 주제는 디지털금융 및 금융보안 관련 신기술·법제-정책, 금융소비자 보호, 개인정보보호 등 전 분야이다.

응모자격은 금융회사 및 관련 분야 종사자, 대학(원)생, 금융소비자 등 ‘디지털금융과 금융보안’에 관심 있는 전 국민(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이며, 참여방법은 금융보안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모전 신청양식에 따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논문 총 8편을 선정하고, 상금 및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디지털금융 및 금융보안 인재들의 깊이 있는 학식과 번뜩이는 독창성이 공모전에서 발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이 금융보안 산업의 발전을 촉진·자극하는 금융보안 연구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가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