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09:30 (수)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연세대 유무선 네트워크 통합 프로젝트’ 1차 완료
상태바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연세대 유무선 네트워크 통합 프로젝트’ 1차 완료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6.02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대표 채기병)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의 ‘유,무선 네트워크 통합 1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초 시작된 된 연세대학교의 ‘유,무선 네트워크 통합 프로젝트’는 이번에 완료된 1차부터 2018년 4차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연세대학교에 최대 40기가비트이더넷 환경으로 고도화할 수 있는 백본 스위치 등 자사의 고성능 네트워크 장비를 공급했다.
 
1차 프로젝트에서 주니퍼 네트웍스는 총 120대 규모의 자사 EX9208 40 Gbps 스위치와 EX4600-40F 10 Gbps 스위치를 공급했고 사용자 단말(PC) 1 Gbps와 서버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스위치 장비도 설치했다. 아울러 3티어 구조로 된 유선 네트워크 시스템을 2티어로 단순화해 건물에서 장애가 발생할 시 영향을 받게 될 서비스를 최소화시켰으며 네트워크 속도를 최고 수준으로 빠르게 개선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주니퍼는 2차 프로젝트부터는 간선 케이블링 작업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네트워크 안정성에도 더 세심한 리소스를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연세대학교의 네트워크 관리자는 “최근의 캠퍼스 네트워크 환경은 모바일 기기 사용이 보편화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대용량 연구자료 증가로 인해 탄력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져야만 한다”라며 “연세대는 주니퍼의 백본 스위치 장비 도입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르며 고도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했으며 확장성 측면에서도 유연한 기반을 확보했다”라고 말했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의 채기병 대표는 “연세대학교의 ‘유,무선 네트워크 통합 구축 프로젝트’는 규모 뿐 아니라 질적인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주니퍼에게 이번 프로젝트 구축은 대표적인 대학교 캠퍼스 고객을 확보했다는 자신감을 가져다 줬으며 동시에 기술 및 구축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줬다. 남은 4차 프로젝트까지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연세대 경험을 통해 교육 관련 시장 고객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공세를 전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