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5 (금)
롤텍, 보안취약점관리-분석 기업 테너블(Tenable)사와 총판계약 체결
상태바
롤텍, 보안취약점관리-분석 기업 테너블(Tenable)사와 총판계약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2.16 08: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테너블(Tenable) 로고

롤텍은 취약점관리 및 노출관리부분 선두 기업인 테너블(Tenable)사와의 총판 계약을 통해 국내의 많은 고객에게 테너블(Tenable)사의 보안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더 진화된 보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둔 테너블(Tenable)사는 2002년에 설립하여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사이버보안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취약점 분석 솔루션인 Nessus(네서스)를 개발한 회사이며 전 세계 30,000개 이상의 고객이 테너블(Tenable) 보안 솔루션을 사용해 사이버 보안 위험에 대처하고 있다.

테너블(Tenable)사는 디지털 혁신 및 업무환경의 변화로 IT, 클라우드, OT등 노출 표면이 더욱더 넓어져 새로운 사이버 공격 위협이 증가되고, 공격 표면은 지속적으로 확장 및 진화하고 있어 결국은 IT, OT,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환경을 포함하여 모든 노출위협과 자산에 대한 지속적인 인사이트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가트너에서도 2022년에 CTEM(Continuous Threat Exposure Management)이라는 보안 패러다임을 통해 다양한 노출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테너블(Tenable)사는 기존의 취약성분석 제품을 기반으로 CTEM개념의 보안 대응을 할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리서치센터를 두어 Log4j와 같은 제로데이 공격에 대하여 24시간 이내 발견하고 신속하게 방어할 수 있는 시스템의 제공을 통해 지속적 위협노출 관리 시장의 선두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