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코프와 함께하는 YMCA 창립 120주년 기념 전국 스키대회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국 스키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국 유소년 스키대회부터 대한스키협회 등록 선수를 위한 대회, 또 국제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회 등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오는 19일 진행되는 제11회 YMCA 전국 유소년 스키대회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의 경우 이벤트부에 참여해 스키대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오는 20일에는 골드윈배 제5회 YMCA 전국 스키대회가 열린다. 초등부(1~2학년, 3~4학년, 5~6학년)와 중등부(1~3학년)로 나누어지며, 유소년 스키대회와 달리 2022년~2023년 대한스키협회 등록 선수만 참여할 수 있다.
선수가 아니면서 국제학교 재학생인 경우에 참여할 수 있는 선수촌병원장배 제4회 YMCA 전국 국제학교 스키대회도 있다. 오는 21일 개최되는 이 대회는 2007년 이후 출생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며, 전체 5개로 구분된다.
대회 관계자는 “드림스코프와 함께하는 YMCA 전국 스키대회는 많은 이들의 관심에 힘입어 참가 신청 접수를 성황리에 마쳤다”며 “3일 동안 다양한 행사와 함께 대대적으로 열리는 이번 스키대회에 많은 성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국 스키대회는 서울YMCA와 드림스코프가 주최하고, 서울YMCA지역사회운동본부가 주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YMCA사회체육부 레저사업팀 대표 번호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