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0 (금)
이니텍, KISA ‘전자화문서관리규정’ 등록 완료
상태바
이니텍, KISA ‘전자화문서관리규정’ 등록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19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전략적 DX 협업해 급성장하는 전자문서 시장에 대응할 것

이니텍(대표 김준근)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심사를 통과해 2023년 첫번째로 ‘전자화문서관리규정’을 등록했다.

전자화문서관리규정 등록제는 종이문서 대신 전자화문서를 보관하여도 종이문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얻을 수 있도록 각 기업의 전자화 절차를 전담기관인 KISA의 심사를 받아 등록하는 제도이다.

이번 심사에서 이니텍은 전자화작업장 시설 및 장비, 전자화정보시스템 보안,전자화 관리체계, 전자화문서 품질 등 KISA의 주요 심사 요건을 모두 통과하여 KISA에 문서 전자화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니텍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DX 사업에 본격 진출할 계획으로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하는 종이문서 보관 비용, 정보 유출, 훼손, 문서의 활용 및 검색의 어려움 등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전자화작업장 사업 런칭을 앞두고 있다.

이니텍 금융사업본부 조영민 본부장은 “2020년 전자문서법 개정 이후 막대한 양의 종이문서를 효율적으로 전자화 처리하는 디지털 문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DX(디지털 전환) 시대의 필수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라며 “이니텍은 KT AI/DX부문 공인전자문서센터와도 적극적인 사업 협력을 도모해 급성장하는 전자문서 시장에 대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