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50 (금)
시큐센, BPMG와 파트너쉽 체결로 블록체인 지갑사업 추진
상태바
시큐센, BPMG와 파트너쉽 체결로 블록체인 지갑사업 추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17 2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센(대표 박정재)의 생체인증 전자서명 서비스 기반 핀테크 보안기술 전문기업 시큐센(대표 이정주)이 블록체인 기술기업 비피엠지(대표 차지훈)와 블록체인 지갑 기반의 종합 금융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큐센이 보유한 멀티모달 생체인증 플랫폼 기반의 생체인증 및 전자 서명 기술과 금융권 디지털 금융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고 비피엠지가 보유한 케이민트 기반의 멀티체인 블록체인 지갑과 미니앱 플랫폼을 적용해 금융권의 탈중앙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함께 대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지갑기술에 생체인증과 전자서명 등의 기술을 추가해 보안성과 활용도를 높이게 된다. 웹이나 지갑 내 미니앱 등 다양한 디지털 비대면 채널 환경에서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성과 확장성을 갖춘 블록체인 지갑 기반의 종합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함께 구축한다.

시큐센은 핀테크 보안 및 생체인증 기술과 디지털 금융 및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금융결제원의 생체인증 전자서명 업무 기술지원 및 이용기관 연계를 위한 기술지원 사업자다. 금융권에서는 신한은행 ,삼성생명,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롯데손보, DB손보, 한화손보 등에 생체인증 전자서명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향후 금융권 서비스 기관의 확대는 물론 비금융권 전반의 산업분야에서 전자서명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금융권 다수의 비대면/대면 디지털 채널 구축 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금융/비금융 융합 생활 플랫폼, 마이데이터 플랫폼 등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금융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서 영역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비피엠지는 올인원 멀티체인 지갑인 케이민트와 블록체인 플랫폼 젬허브를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앞선 기술력을 통해 아이티센 등에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많은 파트너사들과 함께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비피엠지 차지훈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큐센이 쌓아온 생체인증 기반 솔루션의 노하우를 비피엠지의 블록체인 시스템과 결합해 금융사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게 된다”며 “쉽고 편리한 대중적인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큐센 이정주 대표는 “양사의 협력 체계 구축으로 비피엠지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 기술력과 시큐센의 핀테크 보안 기술 및 금융 서비스 노하우를 융합시킬 수 있게 됐다”며 “보안성과 확장성을 갖춘 블록체인 지갑 기반의 종합 금융 플랫폼 구축 비즈니스가 크게 기대된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