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30 (화)
토마토시스템, 한국환경공단 업무포털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한국환경공단 업무포털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1.05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 한국환경공단 업무포털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

토마토시스템(대표이사 이상돈)이 한국환경공단 업무포털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환경공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업무포털 개인화 기능을 도입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구성원 간 효율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내외부 시스템들과 연계가 용이하도록 시스템을 재편할 계획이다.

기존 시스템의 노후화로 인해 관리,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에 어려움을 겪던 공단은 최신 기술의 업무포털 솔루션을 도입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편의성 증대 및 유지관리 안정성을 확보해 나간다. 또한 웹 표준, 웹 접근성, 웹 호환성 지침 등을 준수하고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나간다.

이번 사업에 적용될 토마토시스템의 엑스포털(eXPortal)은 여러 시스템에 분산된 콘텐츠를 한 화면에서 통합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포털 솔루션으로, 이미 국내 많은 기업 및 기관에 납품해 그 우수성을 입증한 제품이다.

‘엑스포털’은 관리자, 임직원, 외부사용자 등 그룹별로 맞춤 포틀릿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화면을 선택하고 배치하여 화면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화 페이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개인의 관심 또는 업무 우선순위에 따라 자유롭게 개인화 페이지를 편집,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여 PC와 모바일 자동 맞춤형 화면을 제공,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