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8 03:00 (목)
델 테크놀로지스, HPC 및 AI 위한 신규 솔루션 및 서비스와 4세대 AMD 탑재한 신모델 공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HPC 및 AI 위한 신규 솔루션 및 서비스와 4세대 AMD 탑재한 신모델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1.23 21: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일보한 전력 효율성과 지능형 냉각 기술로 데이터센터 지속가능성 실천
4세대 AMD 에픽 기반 Dell 파워엣지 신제품 4종
4세대 AMD 에픽 기반 Dell 파워엣지 신제품 4종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는 오늘 고성능 컴퓨팅(HPC)에 최적화된 GPU 집약적인 파워엣지 서버 신제품 및 서비스와 4세대 AMD 프로세서 기반의 서버 신제품을 발표했다.

델은 AI 및 HPC 이니셔티브를 통해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성과를 내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HPC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인텔, 엔비디아와의 협력해 설계된 신규 제품군에는 스마트 쿨링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AI 모델 학습, HPC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코어-투-엣지 추론 및 데이터 시각화 등을 지원한다.

오늘날 HPC는 산업 전반에 걸쳐 성장과 새로운 통찰력을 주도하지만, 많은 조직들이 시간이나 예산 및 기술의 제약을 경험하고 있다. 델의 새로운 서비스형(as-a-Service) 오퍼링 델 에이펙스 고성능 컴퓨팅은 관리형 구독 기반 환경에서 대규모의 컴퓨팅 집약적인 HPC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생명과학 솔루션과 제조 워크로드 2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델 에이펙스 고성능 컴퓨팅은 HPC 클러스터 관리자,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터, 워크로드 관리자 및 HPC에 최적화된 기본 하드웨어 구성 등 HPC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변화하는 워크로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더 빠른 결과를 실현하는 동시에 HPC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필요한 유연한 용량과 보안 기능을 1년, 3년 또는 5년 구독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델 퀀텀 컴퓨팅 솔루션은 양자 기술을 통해 가속화된 컴퓨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복잡한 사용 사례에 대한 알고리즘 접근 방식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화학 및 재료 시뮬레이션, 자연어 처리 및 머신러닝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솔루션은 확장 가능한 하이브리드 고전 양자 플랫폼으로서 델 파워엣지 서버 기반의 고전 양자 시뮬레이터를 사용한다. 아이온큐(IonQ) 양자 기술과 함께 사용하여 양자 컴퓨팅을 기존의 전통적인 전산 컴퓨팅 인프라에 통합할 수 있으며, 완전 통합형의 퀴스킷 델 런타임 및 아이온큐 아리아 소프트웨어를 통해 양자 워크로드를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기반 양자 가속 플랫폼에 실행시킬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투자 대비 효과를 측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새롭게 발표된 리스크 평가를 위한 델의 HPC 검증 설계(Dell Validated Design for HPC – Risk Assessment)는 GPU 가속기가 탑재된 델 파워엣지 서버,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및 엔비디아 브라이트 클러스터 매니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HPC 시스템에서 데이터 집약적인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대량의 히스토리 데이터와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하고 위험 수준을 분석해, 보다 빠르게 투자 효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검증 설계는 금융 서비스 기관에 시스템 성능과 효율성 측면에서 최적의 구성을 제공한다. 델의 HPC 엔지니어 및 워크로드 전문가가 특정 사용 사례에 맞게 설계, 검증 및 조율 작업을 제공한다. 고객은 단일 서비스 창구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설계, 구성 및 주문을 간소화할 수 있는 모듈식 IT 빌딩 블록을 구축할 수 있다.

4세대 AMD 에픽(EPYC) 프로세서를 탑재한 차세대 델 파워엣지 서버는 데이터 분석과 같이 가장 까다롭고 컴퓨팅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맞춰 설계되어, 역대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효율성과 보안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신규 파워엣지 서버는 델의 스마트 쿨링(Smart Cooling) 기술이 적용되어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고, 고객의 보안 전략을 강화할 수 있는 내장형 사이버 복원 아키텍처가 탑재됐다.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차세대 델 파워엣지 서버는 기존 환경에 통합 가능한 동시에 향상된 성능과 스토리지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모델들은 데이터 분석, AI, 고성능 컴퓨팅(HPC) 및 가상화와 같은 고급 워크로드에 맞춰 설계됐다.

1소켓 및 2소켓 구성으로 제공되는 최신 시스템은 이전 세대에 비해 최대 50% 더 많은 프로세서 코어를 지원하여 AMD 기반 파워엣지 서버 중 현재까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지속 가능성을 바탕으로 제작된 파워엣지 서버 신제품은 이전 세대보다 월등한 공기 흐름을 위해 델 스마트쿨링 기술을 적용하여 최고 성능을 긴 작동 시간 동안 유지한다.

코어 집약도가 높아지면 효율성이 떨어지는 구형 서버 대신 차세대 파워엣지 서버를 사용하면 발열량, 에너지 소비량 및 시스템 전력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히 파워엣지 R7625는 이전 모델에 비해 최대 55% 향상된 프로세서 성능 효율성을 제공한다.

파워엣지 신제품은 2030년까지 델의 제품 절반 이상에 재활용되거나 재생 가능한 원료를 사용하고자 하는 지속가능성 목표에 기여한다. 또한 멀티팩 옵션으로 여러 서버를 한 번에 배송할 경우 출고에 필요한 박스 및 자재 수를 줄일 수 있다.

사이버 보안 위협이 진화함에 따라 파워엣지 서버에 내장된 보안 기능도 강화했다. 델의 사이버 복원 아키텍처에 기반을 둔 파워엣지 서버에는 시스템 잠금, 드리프트 감지 및 멀티팩터 인증과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안전한 운영을 위해 엔드 투 엔드 부팅 복원을 제공해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데이터센터 구축을 지원한다.

완전 통합형의 전용 온-다이(on-die) 보안 프로세서를 갖춘 4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는 기밀 컴퓨팅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AMD는 임베디드 보안 하위 시스템을 지원하는 설계 보안 접근 방식으로 데이터를 보호하고 AMD 인피니티 가드 보안 기능 세트를 확장함으로써 물리적 보안과 가상 보안에 필요한 모든 계층을 추가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성능 타협 없이 지속 가능성을 추구해야 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델은 효율적인 워크로드 처리와 복원력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더 빠른 혁신을 위한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만큼 이전 세대 대비 월등한 성능 향상과 전력 및 냉각 기술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신규 솔루션들이 델의 HPC와 AI 분야 리더십을 강화해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