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07:45 (목)
알서포트, 지유글로벌과 최적화된 화상회의 솔루션 제공 및 시장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알서포트, 지유글로벌과 최적화된 화상회의 솔루션 제공 및 시장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26 1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오른쪽)와 박주홍 지유글로벌 대표 및 양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화상회의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오른쪽)와 박주홍 지유글로벌 대표 및 양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화상회의 하드웨어 전문기업 지유글로벌(대표 박주홍)과 ‘최적화된 화상회의 솔루션 제공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알서포트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와 지유글로벌 박주홍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선도업체와 화상회의 하드웨어 전문업체의 전략적 제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화상회의가 보편화되고 사무실 근무와 원격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이 확대됨에 따라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장비 구성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및 기관의 다양한 업무 환경과 화상회의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영업과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전개하고 있다.

알서포트 측은 화상회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자사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 고객을 중심으로 예링크(Yelink) 하드웨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알서포트는 웹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의 탁월한 사용성과 뛰어난 성능으로 다수의 기업 및 기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해상도(Full HD) 화질과 끊김 없는 안정적인 연결 성능을 자랑하는 리모트미팅은 발언자의 음성을 선명하게 전달하는 소음제거 기능을 비롯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다양한 기능으로 화상회의 몰입감과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 국내외 화상회의 제품 중 가장 먼저 인간형 3D아바타를 적용하고, 원격제어 기능을 선보이는 등 차별적인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유글로벌은 세계적인 화상회의 하드웨어 브랜드인 ‘예링크(Yelink)’의 국내 총판으로, 주요 기업 및 기관에 다양한 규모의 화상회의실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예링크는 USB멀티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헤드셋, 올인원 화상회의 장비(코덱) 등 다양한 기업 및 회의실 공간에 최적화된 폭넓은 하드웨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지유글로벌 박주홍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경쟁력 높은 제품과 축적된 노하우로 더 많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화상회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다양한 화상회의 하드웨어 라인업을 보유한 예링크와 최고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리모트미팅의 시너지로 다변화되는 화상회의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하이브리드 근무가 확산될수록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협업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있어 화상회의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며 “알서포트는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 최적의 화상회의 하드웨어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함으로써 시장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