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21:30 (수)
경찰청, 제15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 개최...사이버테러대응과 김재필 경감 대통령 표창
상태바
경찰청, 제15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 개최...사이버테러대응과 김재필 경감 대통령 표창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25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법학과 권양섭 교수 총리 표창 수상

경찰청(국가수사본부 사이버수사국)은 2022년 10월 20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제15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사이버치안대상은 사이버치안 확립에 이바지한 현장 유공자를 적극 발굴·포상하고 사이버 경찰의 사기 진작 및 민간 협력 강화를 위해 2008년 제정,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였다.

이번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서는 사이버범죄 예방 및 수사, 디지털포렌식 등 각 분야에서 사이버안전에 크게 이바지한 경찰 ‧ 공무원 및 민간인에 대해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하였다.

또한, 사이버수사국이 주관하는 3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명에게 경찰청장 상장을 수여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과 김재필 경감이 사이버테러 사건 원인 규명과 범인 검거 유공으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군산대학교 법학과 권양섭 교수가 디지털포렌식 기술 및 정책발전 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한, 최근 2년간의 사이버 치안 활동 공적이 가장 우수한 3명의 경찰관을 선정, 1호봉 승급도 부여하였다.

특별승급자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과 경위 정소연, △강원도경찰청 디지털포렌식계 경사 김일영, △경상남도경찰청 디지털포렌식계 경사 박영기 등이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사이버안전 확보에 이바지해 온 경찰관 ‧ 공무원 ‧ 민간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 나아가 그들의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개최되었다.

메신저 피싱 ‧ 다크웹 이용 범죄 등 서민경제를 침해하는 신종 사이버범죄와 피해자의 영혼까지 파괴하는 디지털 성범죄, 금품 요구 악성 프로그램(랜섬웨어) ‧ 전산망 해킹 ‧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디도스) 등 사이버테러 사건으로 인한 국가안보 및 사회질서의 위협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사이버 치안역량을 더욱 결집하고 공동체 치안 형성의 필요성을 공유하는 데 의미가 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시상식에서 “안전한 사이버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의 노고에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시상식이 사이버 수사 분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