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15 (목)
F5 “앱 보안 중요성↑...멀티 클라우드 앱 보안·딜리버리 솔루션 시장 확대해 나갈 것”
상태바
F5 “앱 보안 중요성↑...멀티 클라우드 앱 보안·딜리버리 솔루션 시장 확대해 나갈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30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담 주드 F5 수석부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F5 앱보안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담 주드 F5 수석부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F5 앱보안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F5 코리아는 30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최적화된 상태로 앱과 API를 연결한다는 F5의 미래 정체성 비전을 발표했다.

아담 주드(Adam Judd) F5 아시아태평양, 일본, 중국 총괄 수석 부사장은 “오늘날 앱은 우리 생활의 모든 면에서 필수 요소가 됐다. 2019년 10억개 앱이 2025년에는 48억개로 5배 증가할 것이다. 특히 한국은 앱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다. 한편 사이버 공격도 네트워크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집중되고 있다. 공공, 기업, 금융 기관에서 모던 앱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만큼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의 중요성도 날로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던 앱을 활용한 서비스는 고객의 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버,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곳에 저장되며 그 과정도 복잡하다. 이런 과정에서 대규모 데이터 침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며 “F5는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최적화된 상태로 앱과 API를 연결해 줄 것이다. F5의 분산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이용한 앱 보안 및 서비스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확장된 보안과 앱에 대한 가시성 그리고 인사이트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F5의 적응형 애플리케이션 비전은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이 디지털 세상에 적응하고 이를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F5는 지난 수년간 세계적인 명성의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인수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충했으며 인수 합병된 솔루션과 서비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통일화 작업도 동시에 진행했다. 이를 간략하게 살표보면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지면 이는 F5 BIG-IP, F5 엔진엑스(NGINX), F5 분산 클라우드 등으로 특히 F5 분산 클라우드 제품군에는 볼테라(Volterra), 쉐이프(Shape), 쓰레드스택(Threat Stack) 등이 포함된다.

조재용 F5 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발표된 IDC 보고서인 IDC 퓨처스케이프 (FutureScape): 전세계 클라우드 2021 전망에 따르면 55% 이상의 기업들이 현존하는 레거시 관리 모델에서 클라우드 중심 모델로 이행을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새로운 F5는 기존의 단순한 로드 밸런서(load balancer)기업을 탈피해서 멀티-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딜리버리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한국은 F5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로 한국의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특히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 전자상거래 등은 물론 공공기관들에게 F5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덧붙였다.

이어 “한국은 아태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비해 두자리수 성장을 기대한다. 특히 금융, 공공, 리테일, 전자상거래 부분에서 성장이 기대된다”며 “올해 한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네트워크와 보안 그리고 SaaS 공급기업으로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갖고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