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5 (목)
해치랩스,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 공개
상태바
해치랩스,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04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컴투스 등 주요 게임사 37개 참여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가 보안감사, 지갑 등 웹3 필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37개 국내외 주요 게임사 및 컨텐츠사가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해치랩스는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을 통해 P2E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프로젝트 등 웹3 서비스를 운영하는 게임사 및 컨텐츠사가 맞닥뜨리는 다양한 진입장벽을 없애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여사들에게 웹3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감사 서비스 HAECHI AUDIT(해치 오딧), 법인용 가상자산 지갑 Henesis(헤네시스), 법인용 트레이딩 서비스를 통합하여 한번에 우선적으로 제공해왔으며, 이번 달부터는 새로운 유저들을 웹3로 유입시키기에 필수적인 인앱 SSO(싱글사인온) 지갑인 Face(페이스)를 제공한다.

Face 지갑은 메타마스크와 같은 기존 탈중앙화 지갑이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 사용하기 어려워 진입장벽이 되었던 점을 개선해, 인게임 환경에서 시드구문 없이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6자리 비밀번호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지갑이다.

또한, 휴대전화 문자 인증을 통해 계정 복구가 가능해 시드 문구나 개인키와 같은 어려운 개념 없이 기존 경험과 유사하게 지갑을 사용할 수 있다. Face 지갑은 국내외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 협력사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총 37개로, 넷마블, 컴투스 홀딩스(Com2Us), 데브시스터즈의 블록체인 자회사 플립필드, 액션스퀘어, 엑스엘게임즈, 조이시티, 노드게임즈, 라인, 씨제이엔앰, 111 퍼센트, 네시삼십삼분(4:33 Creative Lab), 이꼬르, 스니커즈(SNKRZ), 샌드박스네트워크, 테이크원, 에이시티게임즈, 유티플러스(UT+),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등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해치랩스는 전세계 30억 명의 게이머들이 최대한 쉽고 안전하게 웹3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Face 지갑의 글로벌 진출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해치랩스 문건기 대표는 ”모든 사람들이 디지털 세상의 가치를 소유하는 웹3의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수많은 진입장벽들이 낮아져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웹3 관련 신사업에 진출하는 국내외 유수 게임사들이 블록체인을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신뢰받는 Web3 론칭 파트너로서 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