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5 14:10 (수)
엔에스에이치씨–이즈원소프트, 화이트박스 암호화 솔루션 ‘NS-White’ 런칭
상태바
엔에스에이치씨–이즈원소프트, 화이트박스 암호화 솔루션 ‘NS-White’ 런칭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06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에스에이치씨(NSHC, 대표 최병규)와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이즈원소프트(ISONESOFT, 대표 권순태)가 화이트박스 암호화 솔루션(NS-White)을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화이트박스암호(이하 WBC)란 해커의 위협이 있는 환경 즉, 프로그램 제어 및 메모리 덤프 등의 공격이 가능한 환경에서도 암호의 비밀키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암호 구현 기술이다.

비밀키를 보호하기 위한 가장 안전한 방법은 HSM(Hardware Security Module)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별도의 하드웨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편성이 떨어지고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다. 현재까지 순수한 소프트웨어 환경 하에서는 WBC가 비밀키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술로서 권장되고 있다.

WBC를 사용하면 리버스 엔지니어링이 불가능하도록 암호회로와 비밀키가 복잡하게 합쳐지고, 이 때문에 메모리상에 비밀키가 드러나지 않아 안전한 키보호가 가능하다.

NS-White는 이에 더해 고도화된 난독화 기술을 추가로 적용해 타 화이트박스암호화 제품들과는 그 차별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

엔에스에이치씨의 최병규 대표는 “기존 HSM에만 의존하고 있거나 HSM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 모두에 NS-White를 폭넓게 적용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컴퓨팅 환경이 구현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엔에스에이치씨의 암호기술연구소는 KCMVP(검증필 암호모듈)를 포함한 다양한 알고리즘과 연동되는 화이트박스암호 코어기술과 자체개발한 난독화 기술을 이즈원소프트에 제공하고 협업을 진행했다.

엔에스에이치씨는 ARIA, PIPO, AES 등 다양한 주요 암호 알고리즘들에 대하여 화이트박스 암호기술을 개발하고 관련하여 다수의 특허를 출원 및 등록하였다. 이즈원소프트는 오랜 기간 쌓아온 독자적인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화이트박스암호화 기술을 시장에서 손쉽게 적용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개발을 도맡아 제품화를 실현했다. 현재 이즈원소프트는 총판사로서 NS-White를 시장에 널리 공급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