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5 22:25 (월)
웹케시, 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비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rERP) 제공
상태바
웹케시, 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비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rERP)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6.30 1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케시, 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비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rERP) 제공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강원대학교 및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연구비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이하 rERP) 도입 및 구축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웹케시의 rERP는 연구 관리, 연구 성과, 지식 재산권, 회계, 인사 급여 등 산학협력단의 전체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게 통합한 통합 연구비 관리 시스템이다.

rERP는 전담 기관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연구 담당자의 업무를 줄인다. 연구 담당자는 지출 결의 및 증빙 내역을 전담 기관 시스템에 이중 등록할 필요 없이 rERP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고, 모바일 앱을 통해 공간 제약 없이 어디서나 카드 사용 내역 및 과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예산에 관한 내부 통제 강화, 연구 과제 및 성과 관리 통합 기능 강화, 연구비 관리 절차 간소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웹케시 rERP는 이번에 구축한 강원대 및 전남대 산학협력단 외 부산대학교, 충남대학교,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거점 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60%를 포함해 100여개의 산학협력단 및 연구 기관이 사용하고 있다.

웹케시 강원주 대표는 “rERP는 연구 관리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업무를 줄일 수 있어 산학협력단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가져온다”라며 “웹케시는 많은 대학교가 rERP를 통해 연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