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45 (금)
아티프렌즈, 에브리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협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아티프렌즈, 에브리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협력 위한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6.16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아티프렌즈(대표이사 이정우)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에브리게임(EGAME, 대표이사 배치규)과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아티프렌즈는 독자적인 블록체인 사슬(SASEUL)을 기반으로 한 기술을 제공하고, 에브리게임은 이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모델(BM)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아티프렌즈는 지난 5월 사슬 2.0 퍼블릭 메인넷을 발표한 국내 기술 기업으로, 약 5년에 걸쳐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했다.

아티프렌즈 이정우 대표는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기술을 완성했고, 사슬에 상당한 자부심이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시장에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먼저 쓰임새를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런 측면에서 에브리게임과 같은 대형 프로젝트에 기술 제공이 가능한 이번 MOU는 분명 아티프렌즈 입장에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브리게임은 2021년부터 진행된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로 여러 게임들을 블록체인으로 묶어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브리게임은 메타버스 플랫폼까지 출시해 현재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으며, 30곳이 넘는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

에브리게임 배치규 대표는 “에브리게임은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에게 높은 신뢰도와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프로젝트이다. 글로벌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적 가치는 디지털 보안과 편의성, 속도 등이다. 아티프렌즈의 사슬은 모든 면을 만족한다. 아티프렌즈 역시 사슬 메인넷 오픈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하겠다는 의지를 표출한 바 있다. 이번 MOU로 본래의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에브리게임은 이미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을 차츰 사슬 기반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사슬 퍼블릭 메인넷은 빠른 속도로 인해 저장 공간 이슈가 불거질 것을 우려해 화폐 기능만 들어 있는 차세대 비트코인이다. 따라서 사슬을 프라이빗으로 운영하여 사슬 기반 NFT 기능이 포함된 기술이 도입된다.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사슬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지갑 가디(Guardee)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 웹 버전으로는 공개가 되어 있으며 금주 내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티프렌즈 이정우 대표는 “해당 지갑에서는 사슬,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들은 물론 NFT 보유 여부까지 지원한다. 아티프렌즈는 향후 가디를 통해 비트코인 네트워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탈중앙화 메신저, 탈중앙화 게시판 등 기능을 추가해 가디의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