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40 (금)
[영상] 엑사비스 이시영 대표 “제로데이 공격 대응, 새로운 위협 헌팅 솔루션 필요해”
상태바
[영상] 엑사비스 이시영 대표 “제로데이 공격 대응, 새로운 위협 헌팅 솔루션 필요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1 0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PIS 2022, 엑사비스 이시영 대표 “제로데이 공격, 새로운 위협헌팅 솔루션 필요" 강연
MPIS 2022, 엑사비스 이시영 대표 “제로데이 공격, 새로운 위협헌팅 솔루션 필요" 강연

국내 최대 의료기관 정보보안 실무자 대상 정보보호 컨퍼런스 MPIS 2022가 지난 5월 24일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에서 300여 명의 국공립, 대학, 중견, 중소 병원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책임자·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MPIS 2022에서 엑사비스 이시영 대표는 ‘Threat Hunting의 새로운 표준’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엑사비스 이시영 대표는 “보안사각을 통한 제로데이 침투는 100% 성공하며, 침투 여부가 인지되지 않는다. 보안사각으로 인한 제로데이 침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과거 트래픽을 제로데이 기간 동안 저장한 후, 새로운 탐지정보가 제공될 때마다 자동으로 회귀보안검사 및 분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침해 사고의 80%를 차지하는 제로데이 침투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적인 Threat Hunting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엑사비스 넷아르고스(NetArgos)는 기존 NDR(Network Detection & Response) 기술이 해결하지 못했던 제로데이 침투가 발생하는 시간/운용상의 보안사각을 특허 받은 데이터 저장기술과 회귀보안검사 및 분석 기술로 해소한다”고 설명했다.

기존 포렌식 기술에 비해 전체 비용(도입, 운용, 상면)을 1/50 이하로 절약할 수 있고 기존 보안 관제 체계가 통제하지 못하는 시간/운용상의 보안사각에 대한 대응 능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보다 상세한 강연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면 되고 강연자료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